그야말로 입문용으로 딱 적당한 가격대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오늘은 음악 감상용으로 사용할 만한 1만원대 헤드폰 추천하는 시간 가져볼까 하는데요. 물론 1만원대라는 저렴한 가격대로 진짜 기가 막힌 음질을 기대하는 건 욕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좀 괜찮은 음질의 입문용 헤드폰을 원한다 하시면 적어도 10만원대 헤드폰 살펴보시고 그냥 진짜 막 사용할 헤드폰을 원한다 하신다면 1만원대로도 충분히 높은 만족감 경험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1만원대 헤드폰 추천
1. 앱코 EH200 블루투스 5.0 헤드폰
가장 먼저 앱코 블루투스 헤드폰에 대해서 소개해볼까 합니다. 간단한 스펙 보시면 아시겠지만 1만원대라는 가격 대비 스펙이 아주 뛰어난 편이라고 평가할 수 있는 헤드폰이죠.
- 유무선헤드폰 : 유선연결은 3.5mm 잭을 사용해요.
- 밀폐형 디자인 : 주변 소음을 최소화하고 음질을 극대화
- 임피던스 : 32Ω
- 감도 : 105dB
- 주파수 범위 : 20Hz~20kHz
- 배터리 재생시간 : 10시간
- 무게 : 179g
중요한 스펙 몇 가지만 좀 짚어보자면 우선 앱코 EH200은 블루투스 5.0을 지원합니다. 안정적인 연결과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로 불편함 없는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하죠.
둘째, 접이식 디자인입니다. 집에서는 물론이고 야외에서도 사용하는 일도 많은데요. 앱코 헤드폰의 경우 접어서 가방에 쏙 넣고 다니면 어디서나 내 음악을 즐길 수 있게 되죠. 간단하게 이야기해서 휴대용 헤드폰으로 적극 추천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것입니다.
셋째, 음악 감상은 물론이고 화상 수업과 온라인 수업용으로도 좋은 성능을 발휘하는 만큼 특히나 학생 분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다만 감안을 하셔야 하는 점도 있는데요. 음량이 작다는 의견이 있고 충전 시간이 길고 사용 시간이 짧다는 단점이 불만족스럽다는 평가가 더러 있습니다. 하지만 1만원대라는 예산으로 모든 것이 완벽한 헤드폰을 원한다면 그게 욕심이 아닌가 생각이 되는군요.
2. QCY H2 무선 블루투스 헤드폰
두 번째로 추천할 제품은 QCY H2 블루투스 헤드폰으로 그야말로 가성비 끝판황이라 평가할 만한 제품입니다.
- 타입 : 무선헤드폰, 밀폐형, 오버이어, 게임용
- 특징 : 저지연게이밍모드, 베이스부스터, 멀티포인트
- 배터리 : 재생시간 최대 60시간
- 디자인 : 접이식, 회전형 이어컵, 무게 228g
- 사운드 : 네오디뮴마그네틱으로 섬세하고 몰입감 있는 사운드 제공
왜 가성비 끝판왕이라고 표현을 하는지 그 이유를 좀 설명해 드리자면 첫째, 저지연게이밍모드가 있습니다. 게임을 할 때 소리가 늦게 들려 짜증 나는 경험이 있었다면 QCY 헤드폰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쉽게 이야기해서 게이밍 헤드폰으로 사용해도 될 정도라고 이야기하면 되지 않을까 하는군요.
둘째, 베이스부스터 기능이 있습니다. 음악을 들을 때 낮은 음도 깊고 풍부하게 들려줘서 마치 콘서트장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을 주죠. 베이스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더욱 반겨할 기능이 아닌가 합니다.
셋째, 멀티포인트 기능 덕분에 여러 기기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 노트북을 번갈아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정말 편리한 기능이죠. 이제 기기를 바꿀 때마다 연결을 끊고 다시 연결할 필요가 없습니다.
넷째, 60시간 재생이 가능한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충전 한 번으로 거의 일주일 내내 사용할 수 있으니 출근길이나 여행길에서 배터리 걱정 없이 음악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사용자들의 음질과 디자인, 착용감에 대해 매우 만족스럽다고 평가한 만큼 큰 고민 없이 선택을 해도 될 만한 저가형 헤드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스마텍 블루투스 헤드폰 STBT-H100
마지막으로 스마텍 블루투스 헤드폰 STBT-H100 제품 소개할까 합니다. 간단하게 스펙 체크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 블루투스 버전 : v3.0
- 유선 연결 : 3.5mm
- 사운드 범위 : 20Hz~20kHz
- 배터리 재생시간 : 최대 5시간
- 특별 기능 : microSD 재생, 멀티포인트 지원
스마텍 헤드폰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유무선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외출할 때는 블루투스로 편하게 집에서는 유선으로 고음질의 음악을 즐길 수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음악을 듣다 갑자기 배터리가 방전되는 상황에서도 유선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 유무선 헤드폰의 장점이 아닌가 합니다.
접이식 디자인으로 휴대성이 뛰어나다는 점도 스마텍 블루투스 헤드폰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음질에 대해서는 약간 아쉬움을 느낄 수도 있는 것이 해상도가 좀 낮고 베이스가 부족하다는 평가를 해주신 분들이 더러 있었기 땜누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풍부한 사운드를 들려주기로는 유명한 헤드폰이니 음악 감상에 대한 큰 불만족은 없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결론적으로 말해서 스마텍 헤드폰은 유무선 겸용 사용이 가능하고 휴대성이 뛰어나며 음악 감상의 편리함을 제공해 주는 접이식 블루투스 헤드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음질에 대한 의견은 조금 분분하지만 사실 1만원대라는 가격을 고려한다면 충분히 가격 대비 뛰어난 성능을 지닌 헤드폰이라고 평가할 수 있겠습니다.